[클릭코리아] 대전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8개 분야 55개의 추석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시는 최근 급등하는 물가관리를 위해 쌀과 사과, 쇠고기 등 농축수산물과 이·미용료, 목욕료 등 총 23종을 특별관리 품목으로 정해 중점 관리하고 금융소외자 및 소상공인 등 서민금융 지원도 강화한다.

또한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층 1만4000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16개소에 3억여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구 각 자원봉사단체에서 독거노인과 차상위계층 1000여 세대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 산하 기관 및 공사·공단에서도 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위문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키로 했다.

아울러 현충원 등 3개 노선 시내버스 증차와 주요도로 교통경찰관 및 안내공무원 배치 등 귀성객과 성묘객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도모하는 한편 비상진료대책, 화재특별경계근무, 주요시설물 일제점검·정비 등 사전대비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또 내달 10일부터 13일까지 추석연휴 기간에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의료, 교통, 청소, 상수도, 소방민원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생활민원대책반과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