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장비 국산화 추진성과·최근 기술 동향 점검

[이투뉴스] 기상청(청장 조석준)은 오는 31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기상장비 기술동향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기상장비 개발업체 등 관계기관 약 150명이 참석해 기상장비 국산화 추진 성과와 최근 기술동향을 살펴보고 다른 산업 분야와의 정책·기술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지식경제부, 중소기업청, 기술표준원 등 관련기관 전문가들은 정부 기술개발사업 정책과 중소기업 육성 지원정책, 기상장비 성능인증제도 도입 방안 등 다양한 정책정보를 소개하고, 기상장비 개발 및 기상장비 산업 육성 정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워크숍에서는 기상장비 개발 모범 사례를 포함한 20건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기상장비산업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다른 산업 분야와의 정책·기술교류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논의 내용을 기상장비산업 육성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환경부·지식경제부·중소기업청이 후원하고 한국기상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다.

길선균 기자 yupin3@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