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 체결

[클릭코리아] 하반기 물가 안정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본격 추진한다.

도는 31일 성남 중앙시장에서 물가관련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물가안정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이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기 위해 경기도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회의는 도의 2011년 추석명절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검토하고 관련 기관별로 추석 물가안정 추진실태를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전통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는 김성렬 도 행정1부지사 주관으로 성남시, 경기도상인연합회장, 한국은행 경기본부장,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한국음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장,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장, 전국주부교실 경기도지부 및 성남시지회장, 소비자시민모임 성남지부장 등 민·관·직능단체·공공기관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경기도 김성렬 행정1부지사는 신인섭 경기도상인연합회장과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전통시장 살리기에 도와 연합회가 힘을 합하기로 했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