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말까지 참가업체 신청접수 본격적인 업무추진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BEXCO, KAMA(한국자동차공업협회),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CA(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등과 함께 ‘2012 부산국제모터쇼’의 준비를 위해 12월 31일까지 4개월간 참가업체 신청을 접수 하는 등 본격적인 업무추진에 들어갔다.

‘바다를 품은 녹색자동차의 항해’란 주제로 2012년 5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 11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될 ‘2012 부산국제모터쇼’는 국내외의 유명 완성차메이커를 비롯하여, 전기자동차 관련 완성차 메이커, 특수자동차, 부품생산업체 등 친환경 자동차 제조업체와 자동차 부품·용품업체들의 참여로 역대 최대 규모의 모터쇼로 개최될 전망이다.

또한 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하는 부품업체를 위해 수출상담회, 부품구매정책상담회 등을 개최하여 부품생산업체가 원하는 바이어와의 상담과 완성차업체 및 대형 부품업체의 부품구매 정책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우리나라의 자동차 및 부품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 판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2 부산국제모터쇼’는 미래의 자연환경을 고려하고, 저연비 고효율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발전하는 친환경자동차 기술 중심의 친환경, 그린모터쇼로 준비할 예정으로 전회 대비 친환경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관련 업체의 참가 증가가 예상된다.

자동차 관련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전시회뿐만 아니라 관련 학회의 참여도 함께 이루어져 자동차에 대한 최신 학술정보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