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진행 지원 및 가스안전 체험부스 운영

초등학교 학생들이 서울도시가스가 마련한 가스안전 부스에서 직접 가스누출 여부를 점검해보고 있다.
행사에 자원봉사를 나선 서울도시가스 한마음 동아리 회원들이 힘차게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대표 최성호)가 경기도고양교육청에서 개최한 ‘교육복지지원사업 학교발표회’ 참가해 자원봉사활동을 벌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복지사업 발표회는 지역 내 복지지원 학교와 방과 후 활동학생들이 주관이 되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내세우는 자리로 참여하는 학생만 400명이 넘는 행사로 올해는 지난 3일 열렸다.

이날 서울도시가스 한마음 동아리 회원들은 주말도 반납한 채 행사진행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벌였다.

특히 별도의 가스안전부스를 설치해 가스점검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가스안전 의식 고취 및 가스점검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난해 자체적으로 결성된 서울도시가스 한마음 동아리는 지역내 원당초등학교와 1사1촌의 자매결연을 맺고 소외계층,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의 소외아동들과 멘토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이를 다른 초·중학교 학생들로 이어가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