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10시 봉수대길 일원

[클릭코리아] 삼척시는 삼척 곳곳의 아름다운 길을 걸으며 이웃 사랑과 화합을 다지게 될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대회’가 오는 24일 오전 10시 봉수대길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삼척시, 강원도, 새마을운동중앙회 삼척시지회의 후원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도시 삼척의 녹색관광 선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왕복 4km가량의 ‘오랍드리 길’을 걷게 되는데 ‘오랍드리 길’은 ‘집 주변 길’을 뜻하는 방언으로, 시가 찾기 쉽고 걷기 좋은 주변 곳곳의 아름다운 길을 하나로 연결해 시내 어느 곳에서라도 접근이 용이한 노선으로 조성한 건강 산책로이다.

이번 대회코스는 오랍드리 길 1구간인 ‘봉수대길’로써 삼척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음수대→광진고개 구름다리→봉수대→광진산 전망대(반환점)→강부2, 3차 아파트 뒷길→광진고개 구름다리→삼척종합운동장의 4㎞구간이며 40~50분 정도 소요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 행사를 통해 가까이 있지만 막상 주변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여유가 없었던 시민들이 건강한 마음가짐과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