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지원 제도 우선지원 등 지원시책 혜택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미래 부산의 경제성장을 견인할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14일까지 2011년 선도기업을 모집한다.

부산시는 2006년부터 10대 전략산업별로 선도기업을 선정하여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579개의 선도기업을 선정하여 육성지원 중이며 고부가가치형 첨단기술을 보유한 우수기업이나 꾸준한 시장개척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 업체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업체 등을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 기본요건은 사업 공고일(9.22) 현재 부산시에 본사가 소재하거나 본사가 타 지역에 소재하더라도 시설투자(공장시설 등)가 부산에서 이루어진 경우로 창업 후 2년이 경과된 기업이다.

또한 산업별 특성을 반영하여 제조업 및 서비스업을 구분해서 선정할 계획이며, 각 기업의 매출액, 종사자수, 신규투자규모 등 경제성, 고용 증가율 등 성장성, 기업의 성장 동력 및 잠재적 능력을 나타내는 혁신성을 고려하여 현재와 미래의기업가치를 동시에 평가한다.

특히 올해는 선도기업 선정 평가항목 및 비중 결정에 계층화 분석법(AHP 기법, Analytic Hierarchy Process)을 도입하여 부산 지역 산·학·연·관 전문가에게 쌍대(雙對) 비교형태의 설문을 통해서 평가항목간의 상대적 가중치를 도출한다.

특히 평가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객관화된 평가기준을 마련하여 선도기업 선정기준에 대한 객관성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2011년 부산시 선도기업은 오는 12월초에 선정 발표될 예정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협약금융기관의 우대금리 적용 지원, 기술개발사업 지원, 중소기업지원시책 가산점 부여,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기타 부산시 기업지원 제도 우선지원 등 지원시책의 혜택이 주어진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