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천수본사와 2016년까지 915억원 투자협약

[클릭코리아] 전남 무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천수본사와 무안 쇼핑레저 관광타운 조성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서삼석 무안군수, 천수본사 고세두 회장 외 3개 계열사 대표이사와 무안군의회 김산 의장, 전남도청 관광분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군은 이번 협약식에서 운남면 성내리 일원 16만1000㎡에 향후 5년간 915억원 투자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상호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투자 협약을 체결할 천수본사는 지난 1994년 설립한 건설교통부 신기술 제47호 지정업체로 서울시와 현대건설 등에 우수받이 자재를 납품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 500여 억 원으로 토지주택공사 신자재 등록을 포함 특허(실용신안) 200여건을 보유한 임직원 180명인 회사다.

특히 캄보디아에 진출한 천수중공업은 한국철도공사(KORAIL)와 캄보디아 국가 철도망 구축을 위한 마스터 플랜수립사업과 관련해 상호협력하기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무안 쇼핑레저 관광타운은 남악신도시와 목포시, 무안 기업도시, 신안지역을 포괄하는 관광․휴식․쇼핑 기능을 수행하고 무안국제공항과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한 중국, 일본, 동남아 쇼핑 외국 관광객과 호남 및 영남, 충청 일부 내국인 관광객을 크게 끌어드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활발한 지역 고용인력 창출에 따른 무안의 지역경제 발전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