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명 기획선정위원회와 심사위원회의 심사 거쳐 선발

[클릭코리아] 서울시는 박사과정 장학생 305명을 선정해 하이서울 장학금 48억을 지원한다.

서울장학재단(이사장 황영기)은 29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1 하이서울장학금' 대학원분야 장학생 305명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이서울장학금 대학원분야는 물리·화학·생물학·지구과학·공학 등 기초과학과 어문학·사학·철학·교육학 등 인문학을 연구하는 대학원 박사과정을 지원하는 장학 사업이다.

재단은 지난 8월 서울 소재 대학원에서 인문학이나 기초과학을 연구하는 전일제 박사과정 재학생과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을 받아 해당분야 교수 58명으로 구성된 기획선정위원회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했다.

서울시는 2005년부터 매년 기금을 마련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1세기 서울시의 소프트파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인문학분야 147명, 기초과학분야 155명으로 장학생들은 인문학분야 250만원, 기초과학분야 300만원을 박사과정 정규학기 내에서 최대 4학기까지 지원받게 된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