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해외무역전시회 지원대상 선정계획 공고

내년도 해외에서 개최되는 무역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선정계획을 발표한다. 산업자원부는 오는 8일 '2007년도 해외무역전시회 지원대상사업 선정계획'을 공고한다고 7일 밝혔다.


해외무역전시회 지원사업은 기업들이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필요한 전시장 임차료, 설치비 및 운송비 등 참가경비의 일부(총경비의 50% 이내)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종배 산자부 국제무역전략팀 사무관은 "해외무역전시회에 참가해 수출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해외바이어와 직접 상담 등을 통해 수출계약을 확대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자부는 이번 공고를 통해 내년도 지원대상 해외무역전시회를 선정하기 위해 수출유관기관과 업종별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 향후 산자부는 수출유관기관과 업종별 단체가 지원신청한 전시회를 대상으로 무역거래 촉진효과, 업계 호응도 등을 종합평가해 올해 12월 중 지원대상을 확정, 공지할 계획이다.


수출유관기관과 업종별 단체 등 신청기관은 해외전략전시회, 해외유망전시회, 해외전문전시회 및 해외주최전시회 등 4가지 종류 중에서 참가형태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 양식은 한국전시포탈사이트(exportal.or.kr)에서 출력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접수기관인 코트라 전시컨벤션팀으로 신청마감일인 이달 22일까지 우편송부하면 된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코트라 전시컨벤션팀(02-3460-72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