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硏 주관…원전 육성 방안 논의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오는 17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원자력 전문가, 기업인, 언론인 등 150여 명을 초청, 원자력산업의 합리적 육성을 위한 '2011 원자력 클러스터 포럼' 2차 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분과별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예정돼 있으며 총회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의 개회사, 김숭평 포럼위원장의 환영사, 전문가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된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원전의 안전성과 국민 수용성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점을 감안, 김영평 고려대 명예교수가 '원자력정책과 대국민 수용성 강화'를, 백원필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자력안전본부장은 '원자력 안전성에 대한 영향 및 기술 발전과제'를 주제로 각각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포럼은 경상북도가 출연하고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원전에 대한 정책 자문, 과제 발굴,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대학, 연구소, 기업, 언론사 등 원자력 전문가 5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원자력 정책, 산업, R&D, 인력양성 등 4개 분과를 두고 있다.

지난 6월21일 1차 총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4개 분과별로 4~5차례 회의가 열렸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