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0만달러 상당 수출계약 2건 포함 향후 수출계약 24건 전망

[이투뉴스] 국내 최초의 기후·환경산업 통합 전시회인 '2011국제기후·환경산업전'이 4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지난 14일 폐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참가업체 가운데 7300만달러의 수출상담 76건이 이뤄졌고, 실제적으로 940만달러의 수출계약 2건이 체결됐다. 또 향후 5600만달러에 달하는 수출계약 24건이 체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소각설비와 슬러지 건조 전문제조업체인 보람이엔티㈜는 40년간 자원재생설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는 일본의 (주)타지리와 연간 670만달러 상당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고주파 진공드릴 분야 국제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한진디앤비는 자원채취용 드릴장비 등을 제조하는 터키의 발콤그룹과 270만달러 규모의 수출거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진디앤비는 지난 8월 300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한데 이어 터키, 호주, 캐나다 등으로 수출시장을 확대하면서 올해 수출액 5000만달러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건설기술연구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 신개념 주택인 '제로 하우스(ZERO HOUSE)' 기술을 소개했고, 포스코의 '에코 프로덕트', 금호타이어의 '에코타이어', 기아자동차의 K5 하이브리드 등 '에코카' 등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리젠코리아는 하폐수슬러지에 전기침투방식의 탈수기를 개발해 폐기물을 에너지화하는 신기술을 전시했으며, 보람이엔티는 폐기물 소각 및 에너지 재생 설비 신기술, 디자인파크개발은 친환경 놀이시설 및 야외 운동기구를 선보였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기후·환경산업의 최신 트렌드 및 정보를 제공하고 글로벌 녹색산업 흐름을 접하는 계기가 됐다"며 "참가업체들의 판로개척 및 수출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길선균 기자 yupin3@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