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ECN 풍력·태양광 전문가 교육 및 일리노이 태양광 교육 프로그램 진행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내달 시행 예정인 네덜란드 에너지연구센터(ECN) 풍력·태양광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및 일리노이 태양광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전문가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신재생에너지 글로벌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전문가 해외연수·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ECN은 1955년에 설립돼 유럽의 선진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산업체 기술이전으로 전 세계의 신재생에너지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일리노이 주립대학은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오래된 공립대학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특성화시켜 신재생에너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ECN 풍력·태양광 교육 프로그램은 유럽의 시장 현황 및 선진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좋은 기회"라면서 "일리노이 태양광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의 전력현황, 태양광산업 전망·정책 및 송배전 이해 등 국내 산업체가 미국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