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사업 기공식…내년 하반기 공급예정

해남군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투뉴스] 해남군에 대한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본격화 된다.

해양도시가스(대표 정영준)는 지난 18일 정영준 사장을 비롯하여 박철환 해남군수, 이종록 군의회 의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남읍 서림 공원에서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지난 2009년 11월 해남군 도시가스 사업자로 선정된 해양도시가스는 오는 2012년까지 19.4km에 이르는 배관을 설치한 후 내년 하반기부터 수요처가 밀집되어 있는 공동주택과 산업체, 병원 등에 우선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또한 2014년부터는 주거밀집 단독주택 지역과 추가 수요처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도시가스는 타 연료에 비해 경제적이고 안전하며 무공해 청정에너지로 도시가스가 공급되면 관내 지역민의 생활 안정은 물론 향후 농공단지, 산업단지 등 입주업체의 경쟁력 향상, 친환경 기업의 유치 활동 촉진으로 지역경제에 변화와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영준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모든 시설의 안전하고 철저한 시공과 더불어 투자비의 절감으로 도시가스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히고“사업 추진기간 중 도시가스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