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효율성, 사용자 편의성, QR코드 높이 평가

[이투뉴스]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원석)가 최근 출시한 스마트 보일러가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1년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유러피안 스타일의 모던한 본체 디자인의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국내 최소형 제품으로 심플하면서도 강한 직선과 세련되면서도 부드러운 곡선이 조화를 이뤄 어떤 공간에 설치해도 주변환경과 인테리어적으로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내온도조절기 역시 본체와 동일하게 소프트 라운드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줬으며, 컬러 LCD에 누구나 알아보기 쉬운 아이콘을 적용했다. 조작이 간편한 이지 버튼 타입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본체와 실내온도조절기 전면에는 QR 코드를 인쇄해 사용상의 문제점이나 사용법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상자에 부착된 QR 코드로는 설치자가 보일러 공사설명서를 볼 수 있어, 제품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 보일러는 설계부터 설치 및 사용까지 모든 과정에서 사용자를 배려하고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