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솔라파워인터내셔널서 Sunny Boy 240 소개

[이투뉴스] SMA솔라테크놀로지AG가 새롭게 개발한 마이크로 인버터(Micro inverter)를 통해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SMA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텍사스 댈러스에서 개최된 솔라파워인터내셔널(Solar Power International)을 통해 자사가 새롭게 개발한 마이크로 인버터 'Sunny Boy 240'을 선보였다.

이는 최대 2kW 전력 등급의 지붕형 태양광 시스템을 위한 제품으로 내년 판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매우 작은 용량의 시스템이나 부분적으로 음영이 발생하는 시스템 그리고 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BIPV)시스템에 적용하기 적합하다.

새로 출시된 마이크로 인버터로 SMA는 낮은 출력 등급에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 W부터 MW단위까지 모든 전력등급의 태양광 시스템에 걸맞은 인버터 제조업체가 됐다고 SMA는 설명하고 있다.

이에 대해 SMA의 미디엄 파워 솔루션(Midium Power Solutions) 부문 이사직을 맡고 있는 알프레드 칼스테터(Alfred Karlstetter)는 "신제품 Sunny Boy 240 인버터로 매우 복잡한 지붕 구조를 가진 시스템의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SMA는 "이 제품이 지능적인 모듈 상태 감지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안전 개념을 특징으로 하며, 설치도 매우 용이하다"고 평가했다.

길선균 기자 yupin3@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