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분석이란 인체의 모발에 포함된 유해 중금속과 영양 미네랄을 나노(Nano-10억분의 1)수준까지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첨단과학 기술을 이용한 분석방법입니다.


이러한 과학적인 검사결과를 토대로 내 몸 안에 축적된 유해중금속과 길항작용을 하는 영양미네랄을 투여하여, 내 몸을 건강한 상태로 개선시킬 수 있는 교정방법을 제시하는 과학적인 분석 및 검사시스템 입니다.


모발 검사는 혈액이나 소변에 비하여 10~50배 이상의 체내에 누적된 미네랄의 상태와 유해중금속의 오염상태를 정확히 알아낼 수 있으며, 약 3~6개월 정도의 비타민 및 미네랄의 다량 투여요법으로 내 몸을 건강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인체 내 현상을 파악하고 건강한 상태로 개선하여 줄 수 있습니다.

독성 중금속 많은 중금속은 보통 신체 내 소량으로 존재합니다. 그러나 신체 해독 체계가 좋지 않다면 독성 과잉 상태가 되고 지속적인 노출로 인해 인체에 축적 될 것입니다. 이러한 중금속은 효소들의 활동을 억제 시키고 세포막을 약화시키며 질병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영양 전달 체계의 손상과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중금속에 대한 노출은 주로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기도 하고 산업적 환경에서도 일어납니다. 흡연(카드뮴), 경화유(니켈), 제한제나 제산제(알루미늄), 치약이나 캔(틴), 수돗물(납), 그리고 치아 보충제와 생선(수은) 들과 같은 예가 있습니다.

- 납 과잉은 피로, 변비, 불면증, 감정장애, 과민함 그리고 어린이의 학습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 알루미늄 과잉은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이 있으며 인을 제거해 뼈에 악영향을 줍니다.
- 과잉 비소는 피곤, 피부질병과 손발 저림과 관련이 있습니다.
- 과잉 카드뮴은 피곤, 세포노화, 근육골격 통증, 빈혈, 고혈압과 관련이 있습니다.

 

미네랄 이란 무엇인가?
미네랄은 몸의 기능 유지와 조절 등 건강에 필수적인 미량 영양소입니다.


예로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약 3백 종이나 되는 효소의 작용을 돕는 중요한 미네랄이며, 아연은 핵산이나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는 효소를 비롯한 2백 종이 넘는 효소의 필수 성분인 중요한 미네랄 입니다. 이렇듯 미네랄의 불균형 및 부족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004년 3월 유니세프 세계영양보고서에서는 세계인구의 1/3이 미네랄 결핍을 발표할 정도로 현대인에게 미네랄의 불균형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누구에게 모발 검사가 필요할까요?
- 각종 만성증세가 있으며 여러 방법으로 치료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
- 자녀가 정서불안, 성장부진, 우울증에 빠지며 난폭해지는 경우
- 혈액검사에 별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데도 피곤하고 허약해지는 경우
- 원인 모르게 유산이 잘 되거나 임신이 잘 안 되는 경우
- 약을 많이 복용하고 있어 그 해독이 염려되는 경우
- 식이요법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 공해업소에 근무하거나 거주지역의 식품 및 공기오염이 의심될 경우
- 우울증, 불면증, 편두통, 탈모증, 비만증, 피부이상의 경우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