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 국민 이해도 높여주는 콘텐츠 등 시상 예정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에너지기술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연구성과 홍보 콘텐츠 공모전'과 '에너지기술 EQ공모전'을 개최한다.

연구성과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연구원의 '수소 PSA(Pressure Swing Adsorption) 공정 개발'과 '분리막을 이용한 이산화탄소 포집 통합 공정 개발' 연구 성과 가운데 한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연구성과를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를 콘텐츠로 제작하면 된다. 

연구성과에 대한 참고자료는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www.kiercontes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상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산업기술연구회장상이 주어지는 등 총 20개 작품에 2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는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EQ공모전은 따뜻한 감성과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본 '에너지기술의 가치'를 표현한 사진과 그림, UCC작품 등이 주제다. 부제는 '에너지기술 공감'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다. 공모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주호 에기연 원장은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연구성과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연구성과를 대중화하고 더 나아가 '에너지기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길선균 기자 yupin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