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건설자재 사용으로 그린스쿨 확대

[이투뉴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윤승준)과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9일 강원도교육청에서 '친환경 교육여건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교육시설에 녹색 건설자재 사용을 확대함으로써 유해환경으로부터 어린 청소년의 보호 및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시설 신축 및 개·보수 공사에 녹색 건설자재를 우선 사용해 교육시설의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 그린스쿨 확대와 실내공기질 향상 등 친환경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기술원은 강원도교육청에 녹색 건설자재 및 환경신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 교육시설 조성 및 녹색 건설자재 구매 우수사례를 발굴, 표창키로 했다.

강원도교육청은 친환경 교육시설 확대를 위해 녹색 건설자재 사용 및 적용 확산에 노력하고 공무원 대상으로 녹색소비 정책 및 녹색자재 관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두환 기술원 환경경영본부장은 "그동안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교육위주의 보급촉진에서 한발 더 나아가 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교육시설 공사에 녹색 건설자재 적용을 확대시켜 교육환경 개선과 그린스쿨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