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클릭코리아] 서울시 자원봉사센터는 30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자원봉사는 행복을 부르는 마술입니다’를 주제로 ‘2011 서울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한해 우리 사회를 훈훈하게 덥혀준 미담을 모아 서로 축하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으로, 시민·봉사자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 최고의 마술사이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은결 씨가 화려한 마술공연을 재능나눔 자원봉사로 펼쳐 재미와 감동을 더할 전망이다.

센터에 따르면 대회에서는 한해 동안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수고한 자원봉사 유공자 114명에 대한 표창장과 함께 446명에게 자원봉사 인증 메달이 수여될 계획이다.

이외에 서울시 등록 자원봉사자 130만명의 이름이 새겨진 포토존과 생필품을 담아 홀로어르신들에게 전하는 ‘나눔상자’ 전달 활동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시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행복한 축제의 장이자 재능을 나누고 기쁨을 키우는 열린 축제”라며 “자원봉사가 어렵고 특정한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닌 내가 가진 재능을 활용해 즐겁고 재미있게 행복을 나누는 활동임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1 서울자원봉사자대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및 전화(02-776-8483)로 하면 된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