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시범운영 후 내년 1월 개관

[클릭코리아] 인천 남동구는 사업비 75억 원을 들여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온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을 준공했다고 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은 남동구 논현동 581-4번지에 연면적 3695㎡ 규모로 신축됐다.

1층에는 언어, 미술, 놀이,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할 아동발달센터와 청소년 공부방, 자원봉사자실, 어린이 도서관이 위치하고, 2~4층에는 세미나실, 상담실, 회의실, 치매주간보호센터, 다문화가족지원 프로그램실, 다목적 강당 등이 배치됐다.

복지관이 준공됨에 따라 구는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을 위탁 운영할 (재)대한구세군유지재단법인을 통해 복지관을 이용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실시해 체계적인 복지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번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1월 중 개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이 준공됨에 따라 남촌동, 도림동, 논현동, 고잔동 일대의 주민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전문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