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참여주민 90명 모집

[클릭코리아] 인천 남동구는 논현1동 주민센터에서 도심 속에서 농업에 대한 기술을 터득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도시농부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논현1동 주민센터는 도시농부 학교를 내년 1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이를 위해 주민센터는 논현동 603-7번지, 150여 평의 밭을 마련하고 준비 중이다.

도시농부 학교는 귀농 희망자를 위한 소득 작물 재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귀농반을 비롯해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전원생활준비반 ▶아파트 베란다와 건물 옥상을 이용한 재배 방법을 배우는 도심 속 가정 농업반 ▶친환경·유기농 농업 재배기술을 배울 수 있는 친환경·유기농반 ▶어린이들에게 도심속 농업체험장을 제공할 어린이 농부반 등 5개 프로그램을 운영될 계획이다.

논현1동 주민센터는 오는 20일부터 참여할 주민 90명을 모집하고, 주 1회 2시간씩 운영하며 많은 직장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반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농부 학교에서 수확한 농작물은 불우이웃돕기 등에 사용해 지역공동체를 형성해 나갈 방침이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도시농부 학교는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도심 내 저탄소 녹색도시 구현 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