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기반 중심 핵심역량 제고 및 성장동력 확보
2본부 1실 8팀 1연구소 → 2본부 6처 2실 체제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도약에 나선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강기창)는 28일 제169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성과기반 중심의 조직을 구축하고, 조직과 인력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해 공사의 핵심역량 제고 및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개편에서 본사 조직은 내년 1월 1일부로 현행 2본부 1실 8팀 1연구소에서 2본부 6처 2실 체제로 바뀌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직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기존 대팀제를 처(실)제로 변경하고, R&D 및 해외사업 역량강화를 위해 정비사업본부를 기술사업본부로 바꿨다.

또 해외사업 영업력 확대를 위해 해외사업팀과 기술연구소 영업 부문을 통합한 플랜트사업처를 개편했으며, 신사업개발 및 글로벌 인력 양성을 위해 신성장개발센터와 인재육성센터 등 2개 센터를 별도로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강기창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분산된 조직의 역량을 통합 강화해 성과기반 중심의 혁신 지향적인 조직을 구축하는 데 역점을 뒀다”며 “공사는 개편을 통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능력을 기르고 조직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직개편 세부내용]
◇ 2본부 1실 8팀 1연구소 → 2본부 6처 2실 2센터
◇ 대팀제 → 처(실)제 변경
- 경영기획팀 → 경영기획처
- 인사노무팀 → 인사노무처
- 재무계약팀과 총무관리팀 통합 → 총무회계처
- 정비사업팀 → 정비기술처
- 해외사업팀와 기술연구소 영업업무 등 → 플랜트사업처
- 기술연구소 → 설계처 (소속본부 변경 : 경영지원본부 → 기술사업본부)
- 안전품질팀 → 안전품질실
◇ 하부 조직으로 부서 신설 예정
- 부서신설 : 인재육성센터
- 명칭변경 : 특화사업팀과 기술연구소 R&D업무 → 신성장 개발센터
◇ 지사명칭 변경 (한국가스공사 조직변경과 연계)
- 서해지사 → 전북지사
- 호남지사 → 전남지사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