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에너지기구 수석 이코노미스트 초청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지식경제부는 파리에 본부를 둔 국제에너지기구(IEA) 수석이코노미스트를 초청, 지난해 말 공식 발간된 ‘World Energy Outlook 2011' 보고서의 발표회를 갖는다.

오는 2월 10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18호에서 진행되는 이번 발표회는 IEA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파티 비롤 박사(Dr.Fatih Birol)가 발표자로 나서 ‘World Energy Outlook 2011' 보고서를 중심으로 세계 에너지시장 수급전망, 러시아 에너지 및 저원전 시나리오 등을 소개한다.

이번 초청 발표회와 관련해 김진우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은 “보고서에 제시된 에너지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은 국내 관련부문 정책에 중요한 정보와 지표가 되며, 아울러 저원전 시나리오, 에너지 보조금 관련 분석결과는 향후 우리나라의 적정 에너지믹스와 가격개편 등 핵심 정책 수립에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에너지업계 전문가들과 에너지시장 전망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참석 문의는 <02-3288-0492>로 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