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통해 건강과 열정 되찾은 삶 기록

[이투뉴스] 21세기경제사회연구원이 늦깎이 마라토너 유준상의 이야기를 담은 <내 인생의 마라톤은 끝나지 않았다>를 출간했다.

저자인 유준상은 60대에 마라톤을 시작해 입문 7개월 만에 마라톤 풀코스를, 2년 만에 100km 울트라마라톤을 완주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그는 마라톤의 역동적인 에너지로 스포츠와 IT를 넘나드는 바쁜 생활을 이어가는 등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유준상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원장과 대한울트라마라톤연맹 명예회장, 대한롤러경기연맹 회장, 대한체육회 생활체육위원을 맡으면서 IT 최신 트렌드와 스포츠 행정까지도 두루 섭렵하는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이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고 결국 "생활체육이 없으면 엘리트체육도 없다"는 결론에 도달하면서 이번 2월 15일 국민생활체육회 회장 선거에 출마 선언을 했다.

유준상은 "마라톤을 통해 건강을 되찾은 것뿐만 아니라 인간의 무한한 잠재능력과 포기는 곧 실패라는 인생의 교훈도 얻었다"고 강조하면서 "위기에 쉽게 포기하고 현실에 안주하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준형 기자 jjoon121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