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은 본부장 "친환경기업의 위상 다져"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의 환경경영시스템이 국제적으로 인증을 받았다.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에 대한 모범 기업에 주어지는 국제인증제도인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한 환경경영에 관한 인증으로 CEO의 환경방침과 기업이 구축한 환경경영시스템이 국제적인 규격에 적합한지를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한 후 인증해 주는 제도다.
 

태성은 월성원자력본부장은 "환경활동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 인증은 환경오염의 예방관리 및 발전소 건설·운영과 관련해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했음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환경오염 예방, 환경정보의 투명한 공개 및 사회적 책임 등을 한 층 더 성실히 수행해 명실상부한 친환경기업의 위상을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성원자력본부는 'ISO 14001' 획득을 위해 환경경영매뉴얼과 환경경영절차서 및 월성본부 환경방침을 선정해 환경경영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기본원칙을 제정하고 환경경영체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또 각 부서별로 환경경영 담당자를 지정해 전문 강사를 초빙 환경경영체제 인증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키도 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