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그컵·컵슬리브 디자인 공모

[클릭코리아] 서울시는 환경캠페인 일환으로 '내가 그린 Green 서울'이라는 머그컵, 컵슬리브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중이라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두 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첫 번째 테마는 서울색·서울서체를 활용한 머크컵 및 컵슬리브 디자인 제작 응모이며, 또 다른 테마는 서울 각 지역에 적용돼 있는 서울색·서울서체를 찾아 사진을 찍어 올리는 방법이다.

시는 응모작에 대해 독창성과 표현전달력 등을 평가하고 시장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상 100명에게 엔제리너스 무료 커피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응모작을 실물로 제작하고, 제작된 머그컵과 컵슬리브은 서울시와 수도권 지역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판매 및 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당선작에 대해 추후 별도의 작업을 거쳐 스크린세이버와 모바일화면으로 개발해 디자인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될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관련 문의는 전화(02-6361-3472) 및 홈페이지(www.greengreenseoul.net/)를 통해 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달 7일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환경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고, 머그컵 사용의 활성화 및 서울서체와 서울색에 관한 관심도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