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까지 모집…20명 선발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올해부터 중국인 국제결혼이민자를 문화관광해설사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다음달 7일까지 중국인 국제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 양성 대상자를 모집해 20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중국인으로 한국 국적을 취득한 부산 거주자 중 한국어 구사능력이 우수하고, 자원봉사자로서 의지와 사명감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시 홈페이지(www.busan.go.kr)를 참고해 관련서류를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관광진흥과) 또는 팩스(051-888-3509)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될 경우 해설사로서 기본소양과 해설안내기법, 부산지역 역사·문화·관광에 대한 소양·직무 등 100시간 이상의 신규교육과정을 받게 된다.

이어 현장 적응훈련 및 해설능력 배양을 위한 멘토링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내년부터 범어사, 자갈치시장 일원, 용두산 공원 등 주요 관광지에 배치돼 본격적인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국제결혼이민자 문화관광해설사는 주로 본인들이 자신 있어 하는 분야와 관심 있는 관광자원을 해설할 수 있도록 배치해 이들의 장점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다문화가족 및 이주·이전한 자국민을 대상으로 관광해설 등을 펼쳐 또 다른 전도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