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내달 17일까지 공개모집

[클릭코리아] 속초시는 예산편성과정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원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009년부터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시행해 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공개모집과 시민·사회·직능단체 또는 기관 등 추천으로 이뤄지며, 공개모집 33명, 시민·사회·직능단체 또는 기관 등 추천 19명, 동 주민자치위원회 추천 8명 등 60명 위원을 선발하게 된다.

공개모집 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과 시에 영업소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며, 기관·단체 등 추천을 받는 경우 회원수 50명 이상인 단체이어야 한다.

신청은 시 기획감사실 예산경영팀(033-639-2214)으로 우편과 팩스, 방문 접수해야 하며, 신청서식은 속초시청 홈페이지(http://sokcho.gangwon.kr) 및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돼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원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며 "시의 세입·세출, 예산편성 등 시민의견을 수렴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