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도 한국화학연구원 원장

에너지가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시대에 에너지 자주권 확립과 에너지 민주화와 평등권을 실현하고자 하는 <에너지일보>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석유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에서 신에너지산업과 정책은 막중한 국가적 과제입니다. 전 세계가 새로운 에너지 질서를 모색하고 있고 에너지 기술패권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한 시기에 <에너지일보>가 국가 에너지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더욱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에너지 환경을 지키고 에너지 복지국가를 구현하는 견인차 구실을 수행하여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한국화학연구원은 그린사회를 구현하는 화학전문 선진연구기관으로 발전할 것을 비전으로 정하고 신약ㆍ신소재와 함께 미래 에너지 개발과 친환경적 성장을 위해 지속성장 화학기술분야를 중점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속성장 화학기술분야에서는 지구 온난화 기체저감 및 처리 등 친환경 화학기술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태양광 이용기술ㆍ수소제조 기술ㆍ석유자원의 효율적 활용기술ㆍ식물자원으로부터 화학연료와 에너지 생산기술 등 에너지 및 화학자원의 효율적 활용기술과 석유대체 자원 화학기술 연구 등을 수행하며 국가의 지속적 성장과 친환경 에너지 확보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도 이러한 연구분야의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 나라의 신에너지 시대 진입과 글로벌 에너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할 것입니다.
앞으로 <에너지 일보>가 우리나라를 에너지 강국으로 만드는데 큰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하며 독자들에게 힘이 되고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에너지 분야 언론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