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발전전략 및 그린강원 구축 전략 논의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진우)은 오는 9일 춘천시 강원도청에서 '평창올림픽을 대비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전략'을 주제로 연중기획 '찾아가는 세미나'의 올해 첫 행사를 개최한다.

연구원과 강원도청이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1,2부 세션 모두 5개의 주제발표로 예정돼 있으며 강원지역 신재생에너지 관련기업과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1세션에서는 권혁수 에경연 신재생에너지연구실장이 '모두가 체감하고 함께 가는 신재생에너지 재도약'과 '건물용 연료전지 동향 및 전망'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허은녕 서울대학교 지구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가 '강원도 신재생에너지 사업 여건 분석 및 전망'을 주제로 강원지역 신성장동력 산업으로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전략을 모색하게 된다.

제2세션에서는 이원학 강원발전연구원 부연구위원이 ‘강원지역 그린인프라 구축 현황 및 그린에너지 보급확산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이유진 녹색연합 팀장이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녹색강원, 녹색마을 만들기’ 주제발표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해 '그린강원'을 어떻게 구축하는 것이 좋을지 제안할 계획이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