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9일 프로그램 공모

[클릭코리아] 서울시는 시민들이 참여한 문화·공연·생태·안전 등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공모해 선정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시에 소재한 자원봉사 단체, 동아리, 동호회 등이며, 공모 분야는 ▶문화 ▶예술 ▶공연 ▶역사 ▶생태 ▶장애인 및 노약자 배려 ▶안전 및 응급처치 ▶홍보 및 모니터링 등이다.

시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실행능력 ▶사업내용 및 추진방법 ▶사업예산 및 예산집행의 적정성 등을 고려해 13팀(한강공원별 12팀, 여의도샛강생태공원 1개팀)을 선발하고, 각 팀당 50만 원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 직접내방 방식으로 이뤄진다. 결과 발표는 오는 26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문화관광과(02-3780-062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역량 있는 시민들이 참여해 특색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만들고, 함께 소중한 시간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