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일 3일간 EXCO

[클릭코리아]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2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Preview In Daegu)'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EXCO에서 열린다.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10개국 322개 업체(국내 255, 해외 67)가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이번 박람회는 효성, 코오롱, 휴비스 등 국내 대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일본, 이탈리아 등 섬유강국들과 중국, 인도 등 세계적으로 큰 섬유수요 시장국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한국염색가공학회, 한국의류학회 등의 신기술 세미나, 전시회 참가사의 소재를 다양한 스타일로 제안하는 Trade쇼, 해외바이어 맞춤1:1수출상담회 등이 마련돼 있다.

동시 행사로 제24회 대구컬렉션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섬유현장 체험관을 운영해 천연염색과 패션페인팅을 전시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시민이 함께 즐기는 섬유비즈니스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참가업체의 다양한 소재로 만든 패션쇼, 스몰마켓, 한복과 천연 염색제품, 섬유디자인제품 등의 전시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