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보험사 추천 상품 비교·분석 '필수'

 

[이투뉴스] 의료실비보험, 생명보험 등 다수의 보험료가 이르면 오는 5월부터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의료실비보험과 암 보험료의 경우 최대 40%, 질병보험과 연금보험료는 5% 안팎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 보험사들은 표준이율 하락과 경험생명표 수정, 참조위험률 조정 등에 따라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울러 보험사들은 보험료를 운용해 거두는 수익률 근거인 표준이율의 경우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보험사들의 운용수익이 낮아지는 점을 반영해 하락이 불가피할 것으로 분석했다.

늘어난 수명을 반영한 경험생명표와 질병과 입원 등 위험률 상향조정도 인상 요인으로 여겨지고 있는데, 경험생명표의 경우 수명연장을 반영해 사망기한을 110세 이상으로 늘려 새로 작성된다. 고령화·의학기술 발달 및 진료의 보편화도 보험료 인상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보험가입 계획이 있다면 가급적 보험을 비교해보고 최대한 서둘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와 관련 보험 가입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꼼꼼히 비교·상담하는 것은 필수다. 보험종류별 1위라고 해도 나에게 맞을지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맞춤식 보험설계를 위해서는 각 보험사들의 추천 상품을 반드시 비교·분석해보고 가입하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수많은 보험사 상품들을 비교해보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모든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비교해 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