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개 사업 4억8500만원 투자

[클릭코리아] 영월군은 올해 화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출화훼 생산 지원 사업 등 5개 사업에 4억8500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군은 올해 처음 화훼농가에 지원하는 수출국화 생산단지 조성사업에 국비 5000만원을 포함해 1억 2500만원을 들여 LED전조시설, 차광하우스 등 1ha의 국화 재배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서 생산된 국화는 대부분 일본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국화는 종묘비가 백합보다 적게 들고 연 2회 이상 재배가 가능해 화훼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면서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수출유망 작목이다.

특히 여름철 영월에서 생산된 국화는 야간의 낮은 기온 때문에 남부지방보다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출업체와 계약재배로 판로가 안정돼 앞으로 재배면적이 확대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영월군 화훼수출은 321만불로 지난 2008년 105만불 이후 3년간 300% 수출증대 성과를 이뤘다"며 "국화, 포도 등 수출작목이 다양화되면서 수출액도 꾸준히 신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FTA체결에 따른 농산물 시장 개방에 대응해 수출경쟁력이 높은 작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집중 지원하는 등 수출농업 육성을 위해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