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다운…'창업정보와 신용관리' 무료특강 접수

[클릭코리아] 서울시는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가 창업초보자들을 위한 지침서 '성공창업에 이르는 길'을 발간하고 시민 대상으로 무료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성공창업에 이르는 길'은 1부 성공 창업과 2부 머니 마스터플랜, 그리고 부록인 성공창업 사례로 구성돼 창업 준비부터 실제 사업체 운영, 자산 관리에 이르는 창업 전 단계에 걸친 실무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우선 1부 '성공창업'은 서울의 창업현황부터 ▶사업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상권⋅입지선정 ▶프랜차이즈 가입 ▶종업원 채용 ▶세무⋅회계 ▶마케팅 등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창업을 원하지만 마땅한 사업아이템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나 사업전환을 계획 중인 소상공인을 위해 신사업모델아이템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2부 '머니 마스터플랜'에서는 자금을 어떻게 조달하고 또 관리할 것인가를 주요 내용으로  ▶신용 관리방법 ▶부채 관리방법 등을 알려줘 개인성향과 목적에 맞게 재무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수익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에 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 도움으로 창업에 성공한 생생한 사례도 함께 소개해 실제 창업 준비 과정과 문제 해결책, 관련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책자는 소자본 창업을 시민대상으로 진행되는 '창업정보와 신용관리' 무료특강 교재로 사용될 예정이며,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에서 다운 받아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창업정보와 신용관리' 특강은 취약계층이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신사업아이템 발굴 ▶창업자금 조달 ▶창업절차 ▶상권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신용관리 및 설계 ▶신용회복지원 등을 교육하게 된다.

특강은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진행되며, 2일부터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에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업실무 가이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창업을 꿈꾸고, 창업에 성공해 행복을 찾길 바란다"며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창업에 성공하는 시민이 더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