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3시 개원식

[클릭코리아] 대구시는 대구산재병원(북구 학정동 소재)이  5일 오후 3시 개원식을 갖은 후 본격적인 진료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개원식 행사에는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신영철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김범일 대구시장, 김화자 대구시의회 의장, 신동진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 의장, 백운이 경북대학 병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산재병원은 근로복지공단 직영 병원으로 1000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2만6801㎡에 건축 연면적 2만4506㎡로 건립됐으며, 지하 1층·지상 4층 250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지하 1층에는 길이 17m, 4레인 규모의 수중풀장 및 보조풀장을 갖춘 수중 재활치료센터가 마련돼 수(水) 치료를 통한 새로운 재활서비스를 선보인다.

1층은 척추 손상, 근골격계 재활, 심장 재활, 성(性) 재활 클리닉 등 다양한 클리닉 시설과 재활 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등 진료과가 갖춰져 있다.

2층의 경우 중추신경 치료실, 운동 치료실, 레크리에이션 치료실, 언어·심리 치료실, 직업사회 재활센터 등 재활치료 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3층과 4층 입원실은 1·2·4인실로 구성돼 있다.

또한 8520㎡ 야외 재활시설에는 재활운동 시설, 원예치료시설, 수변 산책로, 약초원, 족욕장, 어울림마당 등이 설치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재활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 주민에게 대강당과 교육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야외 재활운동 시설도 상시 개방할 예정이다.

대구산재병원 관계자는 "재활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치료부터 직업복귀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해 재활치료에서 직업재활, 사회복귀에 이르는 모범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재활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