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06년 11월 30일 ~ 12월 16일 [평일 20:00 / 주말 15:00, 19:30 / 12월16일 14:00, 18:00 / 월 쉼]
장 소 :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주 최 : (주)프라임엔터테인먼트, KBS, 동아일보, NDPK

주 관 : NDPK

등 급 : 만 7세이상

관람시간 : 150분
문 의 : 02-501-1377
홈페이지: www.musicaldonjuan.co.kr
※ 11월 30일은 단체예매로 마감되었습니다.
* 10월 15일까지 단체 30인이상 예매시 15%할인 / 10월 16일부터는 5%할인: 1544-1555 예매시
* 장애인 50%할인(동반1인 포함): 1544-1555 예매시 (현장에서 장애인증 확인. 미지참시 차액지불)
* A석, B석 중,고생 20%할인: 1544-1555 예매시 (학생증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11월 10일까지 R석중에 OP석 & 박스석, A,B,C열 첫번째줄 예매시 15%할인: 1544-1555 예매시. 

상세소개
매혹의 뮤지컬「돈 주앙」프랑스 오리지널 팀 내한, 아시아 초연

 

뮤지컬 <돈 주앙>은 흥행에 성공한 프랑스 뮤지컬 중 최근작으로 이번 한국 공연은 프랑스, 캐나다에 이은 세 번째 투어로 아시아 초연이라는 데 그 의의가 있다.


2004년 2월, 캐나다에서 초연되어 캐나다 30만 관객을 열광케 하였으며, 2005년 2월 프랑스 공연에서는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국 뮤지컬 마니아들에게 2006년 가장 기대되는 뮤지컬로 손꼽히며 올해 대미를 장식할 뮤지컬 <돈 주앙>에 귀추가 주목된다

 

세계 최고의 플라멩코 향연

플라멩코의 발원지, 스페인 최고의 댄서와 세계 비평가들이 인정한 세계 최고의 안무가들이 선보이는 뮤지컬 <돈 주앙>.


때론 에너지 넘치고 때론 사랑의 슬픔을 호소하는 듯한 안무, 보는 이를 도취시키는 섬세한 몸짓, 힘차고 대담한 손뼉치기와 발 구르기 등 플라멩코 모든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가 뮤지컬 <돈 주앙>의 또 다른 매혹적 요소임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감각적 조명의 세련된 무대, 화려한 의상

프랑스 특유의 감각적이고 예술적인 조명은 이미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도 확인된 바 있다. 특히, 비 오는 장면을 표현한 조명 디자인 수준은 관객의 탄성을 자아낸다.


극의 배경이 되는 스페인 세비야의 열정적인 분위기를 잘 살린 세련된 무대 디자인에 또 하나의 볼거리가 있으니 그것은 단연, 화려한 의상이다. 40여 명의 배우 및 무용수들의 화려한 의상은 스페인의 풍미를 그대로 반영한다.

 

Cast & Staff

돈 주앙(Don Juan) … 장 프랑수아 브로(Jean-Francois Breau)
스페인 귀족 출신. 남들과 같은 행동이나 평범함을 원치 않아 반역적인 행동이 곧 자존심이라고 생각하는 인물로 고질적인 호색한이다. 자신만만하고 방탕하며 인간적인 면모가 없는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매력에 빠져들지 않는 여자가 없다. 마리아를 사랑하게 되면서부터 인간 본연의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다.

 

마리아(Maria) … 마리에브 장비에(Marie-Eve Janvier)
라파엘의 약혼녀이자 뛰어난 여류 조각가.
돈 주앙을 사랑에 빠지게 하는 유일한 여자다. 예술과 약혼자 라파엘만을 위해 살아가던 그녀는 돈 주앙과 치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엘비라(Elvira) … 엘리 브르통(Ely Breton)
돈 주앙과 정혼한 여인.
돈 주앙이 마리아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그녀의 질투심은 커져간다. 돈 주앙의 사랑을 갈망하나 그녀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갈 뿐. 그녀의 돈 주앙에 대한 일방적 사랑이 결국 화를 일으키게 된다.

 

라파엘(Raphael) … 필립 베르겔라(Philippe Berghella)
마리아의 약혼자로 젊고 잘생긴 군인.
오직 마리아를 위해 살아가는 로맨티스트로, 마리아가 돈 주앙을 사랑하게 되자 마리아를 되찾기 위해 돈 주앙에게 결투를 신청한다.

 

돈 카를로(Don Carlos) … 로베르 마리앙(Robert Marien)
돈 주앙의 절친한 친구이자 조언자.
돈 주앙과는 반대로 도덕적이고 인간적인 가치를 매우 중요시 하며, 돈 주앙의 보호자, 거울, 양심이 되기를 바라며 동시에 돈 주앙이 올바른 길을 가도록 애쓰는 인물이다.

 

돈 루이(Don Luis)… 클로드 랑슬로(Claude Lancelot)
돈 주앙의 아버지로 부유한 귀족.
아들에 대한 애정이 남달라 아들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자신만만하고 오만한 돈 주앙의 태도를 바꾸지 못해 안타까워하는 아버지로서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이자벨(Isabel) … 즈느비에브 샤레스트(Genevieve Charest)/카시오페(Cassiopee)
돈 주앙의 옛 여자로 현재는 친구.
돈 주앙이 인간답게 살기를 도와주고 설득하려 애쓰는 인물. 돈 주앙과의 예전 기억 때문에 아파도 하지만 돈 주앙에 대해 호의적인 인물이다.

 

극본 / 음악 : 펠릭스 그레이(Felix Gray)
프랑스의 대표적인 작곡가 겸 가수. 오랫동안 <돈 주앙>이라는 인물에 매료되어 2003년 <돈 주앙>을 뮤지컬로 탄생시켰다. 공연 전 발매한 앨범은 감미로운 대중 음악과 라틴풍의 강렬한 선율로 몬트리올, 퀘벡 등에서 대성공을 거두며, <노트르담 드 파>를 잇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얻게 된다. 뮤지컬 넘버 ‘쾌락(Du plaisir)’, ‘여성들(Les femmes)’은 수주간 각종 방송 인기차트 1위를 지켰으며, 특히 ‘샹제(Changer)’는 17주간 라디오 인기 순위 1위를, 9개월간 앨범 판매 선두를 차지하기도 했다.

 

연출 : 질 마으(Gilles Maheu)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프랑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로 파리 최우수 뮤지컬상 및 최우수 연출가상 등을 수상하며 클래식과 모던을 넘나드는 특유의 감각적이며 예술적인 연출력을 입증한 바 있다.
뮤지컬 <돈 주앙>은 질마으의 최신작으로 2004년 올해의 뮤지컬 펠릭스 상 및 올해의 연출가 펠릭스상을 수상하였다


스토리
뮤지컬 <돈 주앙>은 스페인의 젊은 호색한에 관한 새로운 시각의 이야기다.
여자를 쾌락의 대상으로만 생각하는 돈 주앙. 그의 그런 태도는 여자들은 물론, 그의 아버지 돈 루이와 진실한 친구 돈 카를로에게 늘 실망거리일 뿐이다. 어느 날, 돈 주앙은 결혼 후 엘비라와 소원해진 사이 마리아를 만나게 된다. 아름다운 젊은 조각가 마리아. 그녀는 군인 라파엘과 이미 약혼한 사이다. 엘비라와 라파엘을 뒤로한 채 돈 주앙과 마리아는 사랑에 빠지게 된다. 처음으로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되고 알아가며 배워가는 돈 주앙. 사랑은 고사하고 동정, 후회, 존경 그 어떤 감정조차 느끼지 못했던 그에게 마리아는 진실한 삶과 사랑의 가치를 깨닫게 해준 존재가 된다. 한편, 질투심에 사로잡힌 라파엘과 엘비라는 사랑에 빠진 돈 주앙과 마리아를 갈라놓으려 뜻을 같이한다. 마침내 돈 주앙과 라파엘은 죽음의 결투를 벌이게 되고 돈 주앙은 마리아에 대한 사랑의 의지로 죽음을 택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