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평판형에 적합, 기존 제품 대비 신뢰도 보완

▲ 필립스 루미레즈가 출시한 미드 파워 조명용 led광원 '루미레즈(lumileds) 5630 led'.
[이투뉴스] LED칩 생산업체인 필립스 루미레즈(Philips Lumileds)는 0.3W에서 0.5W까지 출력 가능한 미드 파워(mid-power) 조명용 LED광원 '루미레즈(Lumileds) 5630 LED’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루미레즈 5630 LED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상이 변하고, 일관된 성능을 구현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미드 파워 LED광원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직관형 LED램프나 평판 조명의 광원에 적합하다.

특히 이 제품은 기준치를 상회하는 색온도(CCT)와 연색성(CRI)을 자랑하며 가장 본연의 색상을 구현하기 까다로운 빨간색에 관한 ‘특수 연색 평가수(special color-rendering index)’에서 R9을 부여 받은 제품으로 색상 재현력이 뛰어나다.

라울 밤미 필립스 루미레즈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지금까지 미드 파워LED광원 성능에 대한 업계의 기대치는 높았던 반면 실제 성능은 그에 미치지 못했다"며 "이 제품은 필립스 루미레즈의 파워LED칩인 룩시온(Luxeon)LED의 성능에 준하는 빛 품질과 색상 표현의 안정성, 수명 신뢰성 등을 구현함해 조명 디자이너와 기술 전문가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립스 루미레즈는 세계적인 조명용 LED칩 생산업체로, 루미레즈의 고출력 LED칩 룩시온(Luxeon)은 세계 최고 수준의 광량과 효율을 갖춘 동시에 환경 친화적인 광원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필립스 조명사업부는 지난해 76억유로(한화 약 11조376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제품 포트폴리오의 다양성과 LED조명 기술력 부문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 또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 가운데 LED조명의 비중을 점차 확대한 결과 최근 2년 동안 LED조명 매출액은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