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개소식…평일, 오전 10시~저녁 9시 운영

[클릭코리아] 대구시는 보건관리자 선임의무가 없는 50인 미만 사업장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직업병 및 직업 관련 질환 예방을 위한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구근로자건강센터가 문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센터는 대구비즈니스센터 7층에 시설 및 장비를 갖추고, 오는 24일 오후 2시 대구비즈니스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소식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센터는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에서 안전보건공단(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위탁 운영되며, 전문의와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이 상주해 근로자 건강관리에 관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상 문제나 스트레스 상담 등도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건강·질병에 관한 상담, 직무 스트레스 및 근무환경에 대한 상담, 건강진단 결과 사후관리, 업무 적합성 평가, 근골격계 질환 및 뇌심혈관질환의 예방 등 각종 업무상질병 예방과 관련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센터 이용료는 무료이며, 모든 업종의 50인 미만 영세 사업장 근로자가 우선 이용할 수 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 토요일(매달 1·3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대구근로자건강센터를 통해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돌볼 수 있게 됐다"며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어려운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한 직업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