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산정동 북항 지구 위치

[클릭코리아] 전라남도는 목포 북항에 대규모 수산물유통센터 건립사업을 완료, 입주자를 모집하고 오는 27일 오후 4시 '목포 해양수산 복합센터'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개장식에는 박지원 국회의원, 목포시장, 지역 도의원, 어민 등 4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목포 산정동 북항 지구에 자리한 목포 해양수산 복합센터는 부지 2만1831㎡·건축 연면적 6579㎡로 서남권 최대 규모로, 지난해까지 5년에 걸쳐 국비 75억원을 포함해 159억 원이 투입돼 건립됐다.

센터는 위판동과 복합동 건물로 구분돼 위판동은 지상 2층으로 목포·신안수협 활어위판장과 식당 등이 자리하고, 복합동은 지상 3층으로 특산품 판매장, 다목적 강당 등이 갖춰져 있으며, 목포수협과 신안군수협이 공동 운영하게 된다.

시는 재단법인 목포 수산물유통센터를 설립해 '북항 해양수산복합센터'와 '광동 서남권 수산물유통센터'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도 관계자는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주 5일 근무제 시행 등으로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