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일 대구 EXCO

[클릭코리아] 대구시는 시에서 주최하고, 대구시 수의사회와 EXCO가 공동 주관하는 '제6회 대구 애완동물 전'이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대구 애완동물 전은 국내외 50개 업체가 참가, 370여 개 전시부스로 열려 역대 최대 규모로 다양한 볼거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관련 용품 및 산업정보 교류를 위한 펫 산업관, 수의사회·애완 곤충사육업체·삽살개 보전협회·각종 애완동물 동호회 등이 참여하는 생명 산업관, 미니동물원·희귀 동물관·반려동물 문화관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관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에는 5개국 1000여 두가 참여하는 국제 도그쇼, 어린이 동물병원 무료체험, 스타동물 미니동물원, 무료건강검진 및 미용 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애완동물과 함께하는 2012 어린이 세상 특별이벤트'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애견엑스포 사무국(053-601-5025)이나 홈페이지(www.petshow.co.kr) 자유게시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구 애완동물 전은 6년 만에 국내 최대 규모의 펫 쇼로 성장함으로써 애완동물 애호가 2만 명 이상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애완동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올바른 애완동물 문화 정착은 물론 관련 산업발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