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관망 최적화 및 지방상수도 통합운영’ 성과 인정

[이투뉴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박승환)은 세계물협회(IWA)가 주관한 2012 IWA 동아시아 지역 창의혁신상 ‘기획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IWA 창의혁신상(PIA)은 물 엔지니어링 사업의 성과 및 기술혁신을 전파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응용분야, 설계분야, 운영·관리분야, 기획분야 등 물 관련 프로젝트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룬 기업 및 정부를 대상으로 선정·시상한다.

PIA는 매 2년마다 선정하며 1차로 지역 경합을 거친 후 타 지역(아시아태평양, 유럽 및 서아시아, 북미) 프로젝트와 최종본선에서 경쟁하게 된다.

환경공단은 1차 지역경합으로 진행된 IWA PIA ‘기획 분야’에서 ‘상수관망 최적화 및 지방상수도 통합운영’ 프로젝트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 프로젝트는 시설 노후화로 인한 유수율 저하, 적은 급수인구로 인한 높은 생산원가, 수돗물 공급 부족 등 그동안의 문제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그치지 않고 오는 9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2 IWA(세계물협회) 세계물회의에서 본상에 도전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졌다.

2012년 IWA 세계물회의는 오는 9월 부산에서 개최되며 아시아에서는 2006년 중국 베이징에 이어 두 번째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