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관련 정보 무료 제공

[클릭코리아] 경기도 고양시는 연중 기온이 높고 일사량이 많아 고농도 오존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오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오존경보제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존경보는 도내 74개 대기오염자동측정소 측정 자료를 근거로 오존농도 0.12ppm 이상시 경기도지사가 발령하게 되는데 고양시의 경우 김포·고양권역에 해당돼 김포·파주·동두천·연천·양주와 함께 발령된다.

오존경보 발령정보는 방송매체, 고양시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전파되며, 경기도대기오염정보센터(air.gg.go.kr)에서 SMS 가입신청을 하거나 고양시 환경보호과(031-8075-2654)에 신청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무료 제공 받을 수 있다.

시 담당자는 "오존경보 발령 시 과격한 야외운동 등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특히 호흡기가 약한 노약자, 어린이, 호흡기환자, 심장질환자 등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평소 오존의 발생 저감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등 자동차 운행을 자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