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까지 접수

[클릭코리아] 속초시는 출산양육의 사회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출산장려 UCC 시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모주제는 '아이는 대한의 로또! 함께 낳아 함께 키워 함께 행복한 속초'이다.

공모작은 아이를 키우며 일상에서 일어나는 육아의 행복을 담은 내용, 단란한 가정 및 육아의 감동을 표현해 결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내용, 출산의 중요성이나 저출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내용 등을 담으면 된다.

응모형식은 순수 창작된 동영상, 플래쉬 애니메이션, 사진 등을 이용한 영상물로 상영시간 3분 정도의 분량이다.

응모자격은 출산장려 등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 속초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33-639-2442)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영상 창작 관련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다음달 25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대상 1명은 상장과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1명은 상장과 상금 30만 원, 우수상 1명은 상장과 상금 20만원을 각각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