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단·다결정 모듈로 시장 다변화 및 라인업 구축

▲ 한화솔라원이 상하이 태양광 박람회(snec pv power expo 2012)에서 고효율 새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은 전시부스 전경.

[이투뉴스] 한화그룹의 태양광 모듈 계열사인 한화솔라원이 고효율 단·다결정 신제품을 동시에 선보이며 시장 다변화를 위한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한화솔라원은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상하이 태양광 박람회(SNEC PV Power Expo 2012)'에 참가, 15.7%대 고효율 단결정 모듈 2개 제품과 다결정 모듈 1개 제품 등 새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중 단결정 모듈 2종(모델명 HSL48M6, HSL60M6)은 다결정 태양전지 대비 최대 1.2% 효율이 높은 6인치 단결정 셀 48장과 60장을 사용, 각각 210W, 260W의 출력을 자랑한다.

모듈의 광전환 효율은 15.7%다. 눈길을 끄는 새 제품은 모듈효율 15.2%, 출력 300W급 HSL72P6 모델이다.

이 제품은 다결정 태양전지를 사용하고도 단결정 태양전지와 유사한 구조로 만들어져 단결정 제품대비 가격은 저렴하지만 효율은 단결정과 거의 차이가 없다.

한화솔라원은 상업용 및 주택용 태양광 시장을 겨냥해 이들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시장 다변화 및 라인업 확장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한화솔라원은 세계적 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가 최근 실시한 태양광모듈 장기 신뢰성 연속시험(Long Term Sequential Test)에서 중국 Top10 기업 중 유일하게 인증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는 지난해 일본 교세라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TUV는 이번 전시회기간 한화솔라원에 약식 인증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화솔라원 관계자는 "이번 제품 출시는 한화가 솔라펀을 인수한 이후 R&D 연구소를 설립, 기술개발과 품질 개선에 힘써온 결과"라면서 "업계 최장 성능보증 등을 통해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상하이=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