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수자원 및 산림관리 주재로 몽골서 개최

[이투뉴스] 윤종수 환경부차관은 22일과 23일 양일간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되는 ‘제4차 아시아·유럽(ASEM) 환경장관회의’에 참가해 지속가능한 수자원 및 산림관리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ASEM 환경장관회의는 아셈 정상회의 승인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회의로서, 앞서 2002년 중국, 2003년 이탈리아, 2007년 덴마크 등에서 3차례 개최된 바 있다. 

이번 제4차 환경장관회의는 한국, 일본, 중국, 독일 등 아시아 및 유럽 46개 회원국 장관급이 참가해 지속가능한 수자원과 산림관리 분야를 주제로 주제발표와 토론 등 정책교류와 협력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윤 차관은 제1세션인 지속가능한 수자원관리와 제2세션인 지속가능한 산림관리에 각각 참가해 한국의 정책과 아시아?유럽국가와의 협력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1세션에서는 세계와 한국의 물문제, 녹색성장과 4대강 살리기 사업 등을 발표하고 이어 개최되는 제2세션에서는 한국의 산림정책, 지속가능한 산림관리에 대한 세계적 추세와 국내 추진동향을 알릴 예정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