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강도 향상…생산비·물류비 절감, 친환경 실현

원정제관이 새로 선보인 에코캔 신모델.
[이투뉴스] 제관 기술 선도기업 원정제관(대표 송성근)은 24일 ‘에코캔 025T’의 후속으로 ‘에코캔 028T’와 ‘에코캔 030T’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코캔’은 원정제관이 업계 최초로 제관에 자동차 강판 성형기술을 적용해 강판 두께를 줄이면서도 캔 강도를 기존보다 더 높게 생산하는 신기술 브랜드다.

원정제관은 지난 1월 새로운 제관기술을 적용한 제품 ‘에코캔 025T’를 선보이며 새로운 제관기술 개발을 통해 기업의 원가절감과 자원소비 절감을 통한 친환경적인 기업 철학을 실현한다는 의미에서 제품을 ‘에코캔 시리즈’로 명명해 출시했던 바 있다.

올들어 ‘에코캔 기술’을 적용해 0.25㎜ 두께 산업용 캔인 ‘에코캔 025T’를 처음 출시한 데 이어, 0.28㎜와 0.30㎜ 두께의 ‘에코캔 028T’와 ‘에코캔 030T’ 모델을 시장에 내 놓으며 18ℓ 산업용 캔 제품라인을 완비했다.

현재 ‘에코캔 025T’는 식용유 제조업체와 화학 업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식용유는 소비재이기 때문에 품질에 더욱 민감한데, 에코캔 025T를 적용함으로써 캔의 강도가 향상되어 충격으로 인한 누유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원정제관은 ‘에코캔 기술’ 적용에 따라 산업계가 산업용 캔 생산비용 절감, 창고 및 운송 물류비 절감, 자원절감을 통한 친환경 실현 등의 3가지 주요한 연계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음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에코캔 028T는 수직 압축강도가 1133.31kgf로 0.30㎜ 일반 캔보다 높은 강도를 실현함으로써 30% 이상 제품을 더 높게 적재가 가능해 보관비용을 절감시켜준다. 또한 0.30㎜일반 캔보다 얇은 소재를 사용함에 따른 원가절감 효과까지 제공한다.

에코캔 030T는 수직 압축강도를 1,500kgf이상으로 높임으로써 기존 0.30㎜일반 캔 대비 40% 이상 향상된 강도를 통해 수출용 제품의 안정성을 더욱 높여 주었다. 그동안 수출 기업들은 제품의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한 안전 포장에 많은 자원을 소모했는데 에코캔 030T 를 적용함으로써 포장 단계를 축소해 물류비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송성근 대표이사는 "에코캔 기술개발과 에코캔 시리즈 출시는 친환경 기술기업으로 도약하려는 우리의 의지“라며 ”에코캔 시리즈는 자원과 원가를 절감하고 친환경적 기업을 지향하는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가치 혁신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원정제관은 올 하반기까지 전체 생산라인의 50%를 에코캔 생산라인으로 전환하는 한편 울산, 전주, 안산 등 전 생산시설을 친환경 청정 생산라인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