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액티브 하우스 등 녹색건축 산업 현황 소개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에 걸쳐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그린건축물(패시브·액티브하우스) 에너지 효율화 신기술 및 구축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첨단 단열공법을 이용해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한 건축물인 패시브·하우스의 신기술 및 구축방안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활용한 액티브하우스의 설치사례 및 경제성 분석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19일에는 단열과 외피, 창호 열교환기, 전력IT 등의 신기술 및 구축방안과 ▶단열시스템 신기술 및 구축방안을 비롯해 대림산업, 삼성물산 건설부문, 코오롱건설의 그린건축물 추진방향과 시공사례가 소개된다.

20일에는 액티브하우스에 대한 정부지원과 설계기준, 법·제도, 세제감면 등 정책 현황이 발표된다. 또 태양광과 태양열, 연료전지, 소형풍력, 지열, 목재펠릿보일러 등 녹색건축에 적용되는 친환경에너지의 경제성 분석과 설치사례를 소개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건축물의 에너지효율 향상과 관련된 규제를 강화하고 에너지절감을 의무화하는 녹색건축 정책들이 계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방법과 전략수립 마련이 시급하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패시브 및 액티브하우스에 대한 기술개발의 현주소와 비즈니스 모델의 체계적인 정보를 공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