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개선 및 기후변화 대응…우수기술 포상 및 인센티브

[이투뉴스]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이희철)은 기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청정공기 산업분야의 우수 녹색기술을 발굴·전파하기 위해 6월4일부터 9월14일까지 ‘청정공기 녹색기술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로 3회째 맞는 이번 공모 대상은 대기오염 저감, 온실가스 저감분야, 기타 분야의 녹색기술로서 해당 기술을 보유한 수도권 소재 기업체라면 접수 가능하다.

신규개발 기술은 물론 기술개발이 완료됐거나 실용화된 홍보가 필요한 기술(공정, 부품사업도 포함)도 대상에 포함된다.

환경부는 전문가로 구성되는 심사위원단을 통해 신규개발, 경제성 및 실용성, 친환경성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 녹색기술 20건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이중 5개 우수 기술에 대해서는 수도권청장상 및 상금을 수여하고 11월에 열리는 ‘녹색기술인 초청 심포지엄’에서 발표하도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녹색기술 자료집 발간, 기술홍보·상담센터 운영, 각종 교육·컨설팅 등을 통해 널리 전파한다는 방침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현장을 중심으로 내실 있는 녹색기술 공급·수요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상용화될 수 있는 우수 기술이 많이 발굴·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